2016 해외한국기업인권실태 조사 보고서 발표회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어필이 사무국으로 있는 기업인권네트워크(KTNC Watch)는 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지원을 받아 2014년부터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인권침해를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베트남, 방글라데시, 필리핀을,  2015년에는 중남미 지역의 멕시코, 과테말라, 온두라스를 조사하였고, 올해 2016년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조사하여 왔습니다. 조사 결과 중국에서는 노동자, 노조와 기업의 관계, 노동3권을 둘러싼 논란 및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공급망에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관련된 과제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인도네시아에서는 팜오일 관련해서는 아동노동, 지역주민들의 인권침해, 건강권 침해 등을,  제조업 관련해서는 산업재해 및 노조탄압과 위장폐업으로 인한 인권침해 사례를 발견하고, 이를 연구 조사한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더불어 작년에 조사한 멕시코 진출 한국전자기업의 인권침해 사례 발표도 함께 합니다. 특별히 이번 발표회에서는 인도네시아 팜오일 관련 활동가와 멕시코 전자산업 인권침해 관련 활동가가 직접 생생한 현지인권실태를 증언하는만큼  공사다망 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그 의미를 더욱 깊게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행사 일시 :  2016년 12월 28일 수요일 오후 2시~6


- 행사 일정 :  오후 2:00 -오후 4:40   발표

                    오후 4:45 -오후6:00 토론 및 질문


- 행사 장소 :  (사)공익법센터 어필이 있는 걸스카우트 빌딩 내 10층 대강당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47 (안국동 163)

                   


* 행사 준비를 위해 사전 신청을 받습니다. 

* 아래 참가신청서 양식을 클릭하시고 작성해주세요


<참가 신청서 양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공익법센터 어필 APIL

댓글을 달아 주세요